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게임

블랙과 오렌지의 조화, 아이리버 K10 무선 키보드 마우스


익숙하기 때문에 의구심을 가지지 않는 경우가 간혹 있다. 왜 이런거지?하기보다는 왠래 그것이 익숙하기에 별다른 저항없이 가볍게 받아드리는 것들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키보드도 마찬가지다. 우리가 흔하게 사용하는 키보드이지만 왜 키캡이 사각인가?라는 의구심을 갖어본 이는 그렇게 많지 않을 것이다. 나도 마찬가지다. 처음에는 이게 뭔가 했는데.. 사실 지금보면 우리 애들이 잘 사용하고 있다.


아이리버에서 출시한 IR-K10은 이러한 의구심에서 시작한 제품으로 멤브레인 키 방식에 원형 키캡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아이리버 IR-K10은 원형 키캡이라는 물리적인 차별점을 갖춘 제품으로 여타 다른 키보드와 다른 외형을 가지고 있으며 게이밍 키보드라는 컨셉으로 이에 걸맞는 기능과 성능을 갖추고 있다. 처음에는 키 입력이 제대로 될까?하는 마음에 몇일 사용하다가 어느정도 검증 후에 지금은 첫째가 사용하고 있다.


게이머를 위한 기능을 갖추고 있지만 사실 사이드적인 성향이 강하다. 다만 동시입력되는 기능은 상당히 유용하고 굳이 게임이 아니더라도 일상 작업 영역에서도 필요한 기능이니 타사 제품과 비교되는 부분이 아닐까 싶다.




여자 아이라서 색깔이 이뻐요~하며 쓰고 있지만 사실 내가 봐도 블랙, 오렌지 컬러의 조합의 IR-K10의 외형은 상당히 매력적이다. 다른 색상에 비해 아주 마음에 든다. 


유선이라는 점도 마음에 들고 맴브레인 방식임에도 불구하고 25키를 동시에 입력할 수 있는 여유로움도 좋다. 사실 IR-K10은 원형 키캡을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중앙부가 살짝 들어가 있어 오탈자는 어느정도 방지해준다. 뭐라고 할까? 단조로운 컴퓨터 환경에 활력을 주는 요소라고나 할까? 맨날 검은색 키보드에 검은색 마우스에.. 물론 RGB 모델이 나오고 있긴하지만 솔직히 불을 끄지 않는한 잘 티도 안나는지라.. -0-;;


암튼 원형 키캡은 처음에는 다소 어색하지만 키 입력에 익숙한 사용자라면 하루, 이틀 정도면 쉽게 적응할 정도로 적절한 키 간격과 키감을 가지고 있어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이거 제대로 칠수 있으려나 했는데 기우에 불과했다는..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닷~!! ㅋㅋ



아이리버 IR-K10은 단순히 외형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개성을 준다. 우선 게이머라면 게임 중에 윈도우키를 잘못 눌러 종종 윈도우 화면으로 벗어난 적이 있을 것이다. 아이리버 IR-K10은 [FN+윈도우키]을 동시에 눌러 이러한 실수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원천적으로 방지한다. 게임시에 윈도우 눌러서 이탈하는 것도 막고 WASD와 같은 방향키 전환도 가능(이건 신선~)해서 레트로 게임이나 액션 게임할 때 편하다. 



또한 12개의 Fn 멀티미디어 기능키를 가지고 있어 쉽게 멀티미디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레이저 각인도 마음에 든다. 벗겨질 일이 없으니 고가의 기계식키보드도 레이져 각인 방식이 아니라서 벗겨지는 경우가 많다. 솔직히 이걸 일일히 확인하고 사는 편은 아니지만 시간 지나서 벗겨지면 키보드 멀쩡한데도 바꾸게 되는지라. -0-;;(지금 로지텍 키보드가 딱 이렇다~)


일반 키보드 사용자들이 기계식 키보드에 부러워하는 것 중에 하나는 동시입력 기능이다. 아이리버 IR-K10는 동시 최대 25개의 동시입력을 지원하여 다수의 게임이나 키입력에 있어서 원활한 환경을 제공한다. 이 밖에 완전방수는 아니지만 생활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의도하지 않게 물을 엎지를 경우 내부 홈을 통해 하부의 홀을 통해 배출되기 때문에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뭐 마우스는 뭐라고 해야하나? 부족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넘치는 편도 아닌 듯하다. DPI 버튼이 상단에 있어서 의외였다는 생각인데 차라리 사이드 버튼을 만드는 것이 훨씬 낫지 않나 싶기도 하다. 예전에야 좌/우 버튼으로 만족했지만 지금은 사이드 버튼을 Back 기능 활용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늘었으니 말이다.


물론 DPI 버튼 만드는 것보다야 복잡한 일이긴하지만... 암튼 마우스은 일반적이다. 사진 찍으면서 느낀 것은 정말 컬러는 제대로 뽑았다. 주황색하고 블랙의 조화가 정말 좋은 것 같다. 키보드에 이렇게 색을 조화를 준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데 말이다.


더구나 아이리버 IR-K10에 대해서 느끼는 가장 큰 장점은 이러한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싸다~!!!!! ㅡ.ㅡ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