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게임

가성비 높은 초강력 블루투스 스피커 TaoTronics Pulse X


'TaoTronics Pulse X', 비슷한 가격에 성능은 서로 비슷비슷할 것이라는 생각으로 국내 쇼핑몰 뒤지다가 아마존에서 이정도면?하고 구매한 제품이다.


아이들방에 컴퓨터를 설치해줘야하는데 이래저래 시간은 가고 그래서 뭐부터 해줘야하나? 하다가 생각난 것이 스피커. 음악을 자주 듣고 핸드폰도 자주 만지니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스피커를 미리 설치해주는 게 좋을 것 같다라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종류가 워낙 다양한지라 선택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 처음에는 LG의 PH1를 생각했었다 가격도 나쁘지 않고 디자인이 이쁘고.. 하지만 사이즈가 작다보니 음질이 좀 걱정되는 측면도 있고 중고 가격으로 3-4만원이였는데 이 돈이면 좀 더 괜찮은 제품이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 다른 제품으로 가보기로 했다. 



그러다 아마존에서 찾은 TaoTronics Pulse X. 원래 원했던 기본적인 조건을 만족한다. 블루투스, AUX를 지원한다. 부가적으로 필요로 했던 라디오는 지원하지 않지만 자체 밧데리(4000mAh)를 갖고 있어 8시간 정도 외부 전원 연결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더구나 7w 스피커 2개를 장착하고 있어 소리도 크다. 사실 소리에 대한 기대는 크게 하지 않았다. 7w라는 스펙 자체가 음질에 대한 표현은 아닐 뿐더러 할인을 하긴 했지만 $19이라는 가격에서 어느정도는 포기했던 것이 사실이기 때문이다.



외형적으로는 블랙 무광톤을 유지하고 있지만 여타 아웃도어용 스피커처럼 큼지막한 버튼으로 구성되어 전원(및 페어링), 핸즈프리(및 모드 전환), Play/Stop, 볼룸 업, 볼룸 다운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 우측으로는 마이크로 5핀과 AUX을 꼽을 수 있게 되어 있고 아웃도어용이기 때문에 내부에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으며 4000mAh 용량을 갖추고 있다. 플레이 가능시간은 7시간으로 명시되어 있다. AUX의 경우 블루투스를 연결하지 않는 비호환 장치와도 연결할 수 있는 수단이면 본인의 경우 PC와 연결하기 위해 필요한 부분이였다.


정면에는 7w 출력의 스피커가 2개 설치되어 있고 뒷면에는 서브우퍼 역할을 해주는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가는 $55이지만 본인이 구매한 가격은 $19정도로 할일폭이 높지 않을 경우 $26.99 정도에 판매가 되어 있는 제품이다. 


눈에 보이는 부분은 이정도이고 실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아마존에서 TaoTronics Pulse X가 처음에 내세웠던 부분이였다.


Loud voice: Don't get fooled by the Bluetooth speaker's size, its loud voice commands attention as you watch videos, play games, or put on your children's favorite songs (Note: 2x 7W HD loudspeakers and 2 high-performance acoustic drivers)

블루투스 스피커의 크기에 속지 마시고 큰 목소리로 당신이 보는 비디오 영상, 게임 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세요.



정말 소리가 크다. 이미 구입해서 갖고 있는 삼성 레벨 박스 슬림의 경우 8w인 반면 이 TaoTronics Pulse X은 7w 두개로 구성되어 있다. 같은 블루투스 스피커이고 비슷한 구성이지만 외형적인 면이나 스펙 차이로 인해 서로가 가져가고자 하는 컨셉은 다르다고 할 수 있는데 TaoTronics Pulse X의 경우 집에서 사용하고 캠핑장은 다소 넓은 곳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다소 소리를 크게 틀어놔도 문제가 없는 야외에서 여러명이 함께 노래를 들으며 수다를 떨거나 고기 구워먹으며 시간을 보낼 때나 집에서 비-블루투스 지원기기와 연결도 하고 자신의 스마트폰과도 연결하여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TaoTronics Pulse X인 셈이다.



사실 음질은 뭐 이 가격대에 적절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마음에 든다. 진동이 느껴질 정도의 강력한 저음과 다소 중고음에 셋팅된 유닛은 남성 보이스가 다소 평면적으로 느껴지지만 여성 보이스에서는 상대적으로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물론 이 제품도 볼룸을 일정 기준 이상으로 올리면 답 없이 홀라당 다 박살 나지만 그 박살나는 기준이 높아서 볼룸을 상당히 높힐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그렇기 때문에 상당한 영역을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 넓은 야외 공간에서 TaoTronics Pulse X 하나만으로도 충분한 청음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