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게임

Rage.. 아쉬운.. 너무나 아쉬운..

FPS 장르를 무척이나 좋아하는데 나의 첫 시작은 울펜스타인이였고 또 둠이였다. 존 카멕의 작품들.. 퀘이크로 이어지는 그의 작품을 나는 무척이나 좋아한다. 그렇기에 Rage를 무척이나 기대할 수 밖에 없는거다. 

사실 썩 마음에 들지 않는다. 기대에 못 미친다고나 할까? 물론 그래픽은 정말 발군이다. 지금까지 해온 어떤 게임보다도 수준 높은 그래픽을 보여준다. 정확히는 배경 그래픽이라고 해야할 것 같다. 메가 텍스쳐의 효과인데 게임도 중상 이상의 퀄리티를 가지고 있지만 존 카멕의 명성에 비하면 약간은 부족한 수준. 액션성도 괜찮지만 괜시리 여기저기 끌려다니는 느낌이라서 아쉽다고나 할까? 차후에 2부가 나온다고하는데 어떻게 될런지는 모르겠다.

아마 그 중간에 둠5가 나오지 않을까? 멋진 배경을 보고 싶어 서라운드로 즐기기도 했지만 아쉽기는 마찬가지 그냥 스토리는 좀 더 단순하게 하고 액션성을 높혔으면 좋으련만 레이싱까지 해야하니 나의 경우에는 집중하지 못했다. 무기가 다양하기는 하지만 권총으로도 엔딩보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을 정도. 물론 라스트에서는 위험 그 자체지만.

스토리를 읽다가보면 어느새 미적지근하게 끝나버리며 나오는 엔딩신에는 내가 지금까지 뭐한거야?라는 생각만.. 이렇게 적으니 괜시리 생각났다. 하프라이프2 : 에피소드3는 언제 나오려나?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