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게임

ASUS SLi Bridge - SLI 유저를 위한 드레스업 제품

이전의 컴퓨터 사용자 혹은 구매자들이 성능을 전면에 내세워서 어필했다면 요즘은 성능도 성능이지만 멋지게 보이는 드레스업 제품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만큼 성능이 상향 평준화가 되었고 그 와중에 자신만의 개성을 찾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추가적으로 기계식 키보드가 대중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것도 컴퓨터의 입력장치로 단순히 입력한다는 과정으로 받아드리는게 아니라 입력의 즐거움을 찾는다라는 측면으로 가고 있어 기분 좋게 생각하고 있다.

아뭏튼 ASUS SLi Bridge는 NVIDIA의 SLi를 지원하는 브릿지 드레스업 제품으로 기능상의 차이는 없지만 케이스 내부를 이쁘게 만들수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기능상으로 기존 브릿지 제품과 차이점은 전혀 없다. 하지만 기존의 브릿지가 순수히 기능만을 추구한 케이블의 일종이라면 ASUS SLi Bridge는 여기에 멋지다라는 표현을 추가한 제품이자 부품이라고 생각한다.

부품에 연결되는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면 브릿지의 LED가 발광하는 멋진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장착하지 못하고 내가 보관하고 있는 이유는 내가 지금 사용중인 SLi 구성의 그래픽 카드가 MSI GeForce 970이라는 점이다. 그렇기에 브릿지 설치 공간이 나오지 않는다. ASUS SLi Bridge는 적어도 나에게 현재로서는 설치조차 할 수 없는 제품인 셈이다. 물론 ASUS 제조의 GeForce에는 장착이 가능하다. 

시간이 되면 겉 케이스를 제거하고 장착해볼까?라는 생각도 들지만 조만간 장착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것 같아 우선은 봉인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