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괜찮은 아이폰독 - ExtremeMac 3 in 1 Microdock

회사 직원에 받은 아이폰용 스피커... 자기는 아이폰 안쓰니 대신 쓰라고 해서 받았는데 의외로 괜찮은 모델이라고 해야하나? 기본적으로는 독으로 스피커을 갖추고 있지만 작은 사이즈에 충전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알람 기능도 갖추고 있다. 알람 기능의 경우에는 별도의 어플을 받아야하지만 회사에서는 뭐 알람 기능 쓸일이 없으니 나에게는 그다지..

ExtremeMac 3 in 1 Microdock이 정식 명칭인듯한데 제품에는 아이폰이나 아이팟을 위한 브라켓이 있어서 충전이나 연결이 가능하게 해준다. 하지만 나의 경우에는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는 관계로 그냥 꼽아서 사용하고 있는데 별 무리 없다.

가끔 아이폰에서 다이렉트로 음악이나 다큐멘터리 들을 때 볼룸이나 사운드 퀄리티가 아쉬운 경우가 있는데 ExtremeMac 3 in 1 Microdock는 작은 사이즈에 적절한 사운드를 내어주어서 꽤나 마음에 든다. 작은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만족스러운 퀄리티의 소리를 들려준다고나 할까? 

제품 전면에는 볼룸 조절 및 Stop 버튼이 있어서 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작은 사이즈라서 별도의 리모콘이 있는 것도 좀 웃기고.. 알찬 구성이다. 좌우측를 누르면 볼룸 조절이 되고 가운데를 누르면 Stop/Play가 된다. 생각외로 볼룸도 높은 편이고 화이트 노이즈도 거의 없다. 아이폰 자체에서 나오는 사운드가 좋은 것도 있지만 아담한 것이 잘 처리해주는터라..

하지만 뭐 인지도가 없어서 그런지 처음에 받을 때는 거의 8-9만원 했던 것 같은데 지금은 3만원대로 구매가 가능하다. 3-4만원선에서 구매한다면 꽤나 가성비가 좋다. 충전과 더불어 스피커 기능도 갖추고 있으니 말이다. 물론 아이폰5는 지원하지 않는다. 커넥터 자체라 다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