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스마트폰 대신 아이들에게 좋은 퍼플렉시스 장난감...

크리스마스 선물로 아이들에게 무엇을 해줄까 고민하다가 우연히 인터넷에서 발견한 장난감 하나.대다수의 아이들이 스마트폰 게임이나 PC 조작에 워낙 익숙해져있고 나름 중독아닌 중독인지라 약간은 여유를 줄 수 있는 장난감을 주고 싶었다. 그냥 즐길 수 있으면서도 약간은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 그런 장난감 말이다. 

단순히 퍼즐을 사줄까 했지만 오래 못할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어 도전정신을 줄 수 있는 것을 찾다보니 발견한게 퍼플렉서스라는 장난감이였다. 투명으로 된 원형 안에 구슬이 하나 있는데 안에 구성된 입체미로를 통해 구슬을 목적지까지 이동시키면 되는데 원형 공을 손으로 조심스레 움직여야 하는 집중성이 높은 퍼즐이다.

국내에는 중간 레벨인 오리지널만 들어와 있는데 Rookie, Original, Epic가 있고 안에 구조물 위치를 바꿀 수 있는 미로까지 총 4개로 구성된 것을 셋트로 아마존에서 판매하기에 10일 정도 걸려서 구매했다.(제법 부피가 있어서 배송비가 거의 5만원 정도 나왔다.. ㅡ.ㅜ)

물건 건네받고 나서 아이들에게 보여주었더니 처음에 예상한대로 어려워하다가 10-20분후에 반응은 거의 집어던질 기세였다. 그러다가 이제는 상당히 집중해서 하고 있다. 공을 편하게 옮길 수 있는 구간이더라도 긴장하지 않으면 쉽게 공이 떨어지는터라 잡고 있는 동안 상당히 집중해야하는 장난감이기 때문이다. 비싼 금액을 치루기는했지만 아이들이 상당히 집중해서 하는터라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아버지에게도 잠시 보여드렸는데 상당히 재미있어하셨다. 난이도별로 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난이도에 맞추어 놀게 해주면 좋다. 높은 난이도는 먼저 보여주지 말고 차근차근 한단계씩 올라갈 수 있도록 지켜봐주는 것이 좋다. 이것이 지루하다고 다른거 하게하면 쉽게 질려버릴 수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