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카

확실한 자석식 거치 - 아이코모스 MA01



출퇴근이 되건 부모님 모시고 어딜 가건 간에 차량에 핸드폰을 둔다는 것이 은근히 스트레스이다. 뭐 사실 그냥 냅둬도 되는데 운전하기 전에 음악 셋팅해 놓거나 아니면 네비 모드로 놨을 때 핸드폰 고정한다는 것이 은근히 스트레스라는 이야기다.


뭐 핸드폰 거치대 안사본 것은 아니지만 문제가 뭔고 하니 망할 핸드폰이 은근히 잘 떨어진다는 것이다. 지금 내가 쓰는 핸드폰이 아이폰 6s Plus인데 이게 은근히 무거워서 잘 떨어지는 것이다. 나름 돈 좀 쓴다고 3만원 이상짜리도 써봤는데 차에서 툭툭 떨어지는 것이다. 차가 좀 딱딱하긴 한데 초강력 자석이라고 하더니 툭툭~! 망할~!! 핸드폰이 싸거면 뭐 그려러니 하겠는데 아이폰이 떨어지니 답이 없다.




더 큰 문제는 자석식이기 때문에 핸드폰에 쇠?를 붙혀야하는데 이것도 잘 안 붙는다. 물론 본체 자체에 붙히면 더할나위 없이 잘 붙겠지만 보호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보호 케이스에 안 붙으니 답이 없었다. 솔직히 지금까지 3-4개 제품 사서 날려 먹은 것 같다. 기억도 안나는 제품은 물건 도착하자마자 안 붙어서 버렸다는.. ㅡ.ㅡ++


송풍구 문제도 있지만 서두 우선 붙어야 뭘 하던지 말던지. 암튼 마지막이다라는 심정으로 산 제품이다. 아이코모스 핸드폰 거치대, 송풍구형이라는데 그건 잘 모르겠고 암튼 잘 핸드폰이 잘 고정됐으면 좋겠다라는 바램으로.. -0-;;


제품 거치하는 부분에는 고무지지대가 있어서 차량에 기스를 방지해준다. 별거 아닌 것 같은데 그래도 신경 써주니.. 거치대는 아니고 전에 네비의 경우 잘못 설치하는 바람에 본체 아래부분이 자꾸 송풍구쪽을 긁어놔서 기스가 났었던.. ㅡ.ㅡ;;; 그려러니 했다가 네비 한번 떨어지고 나서 놀란..



다행히 이 제품은 우선 내가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 케이스에 금속 부분이 잘 붙었다. 휴우.. 1단계 통과. 실리콘 케이스라 걱정 많이 했는데 잘 붙었다. 혹시 몰라서 몇일 동안 거치대에 붙히지도 않고 그냥 꾹꾹 눌러줬는데 그 때문은 아니겠지만 잘 붙었다.


차량에 부착하는 부분은 크게 무리가 없었다. 고정하는 방식이 집게 방식이라서 차량이 훼손될 일도 없고 생각보다 단단하게 고정되는터라 괜찮은 것 같다. 색상은 블랙인데다 사이즈가 크지 않아 차량 운전이나 실 사용하는데 있어 크게 불편함은 없는... 대충 임의로 설치했는데 나중에 위치 변경하는 것도 문제시 되지는 않을 듯하다.




그냥 살짝 갖다대면 툭하고 붙어버린다. 예전에 골치썩인 제품과 다르게 떨어지는 일도 없고 간간히 스테레오잭 연결하는대도 문제가 없다. 이렇게 편한 것을.. ㅡ.ㅡ;; 그리고 고정부위가 한 곳이라서 조작할 때 핸드폰이 다소 움직이지 않을까 싶었는데 그런 일도 없다. 생각보다는 단단히 잡아준다. 오히려 옆에 있는 아이언맨 방향제가 고정부위와 벌어져서 덜덜거린다는.. 조만간 순간접착제로 붙혀줘야겠다.


덕분에 스트레스 하나가 사라진 것 같다. 과속방지턱 넘을 때도 이제 핸드폰이 떨어지지 않는다. ㅡ.ㅡ++ 이것만으로도 난 만족한다. 괜시리 저렴한 것 찾다가 고생했는데 이 제품도 저렴한 편에 속하지만 퀄리티는 다른 제품에 비해서 훨씬 좋은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