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휴가 첫날 - 강원도 홍천으로 고고싱~

가족끼리 처음으로 가게된 휴가. 그 동안 본가나 처가댁분들과 같이 여행다니거나 했는데 밖에서 숙박해가며 가족만 가보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놀아도 서로 따로 놀거나 다녔으니 가족이 같이 숙박하기는 정말 처음인 셈이다. 결혼한지 9년만에 말이다. ㅎㅎ

이런것은 미리미리 준비하는게 좋지만 휴가일정 같이 맞추느라 시간은 점점은 흘러가고.. 정선레일바이크라도 타려고 했지만 결론적으로 심플하게 편하게 놀자라는 컨셉으로 결정했다. 그래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것은 애초에 포기.. 그냥 편하게 쉬면서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선정..

인터넷을 이리 뒤지고 저리 뒤지고 그래서 선택한 곳이 잼펜션. 강원도에 자체 수영장도 있고 일부 펜션은 전용 스파도 있어 아이들이 즐기기에 부담이 없을 것 같았다. 알고보니 커플을 위한 펜션이였지만 성수기에 뭐 커플도 커플이지만 가족들도 많이 갈 것 같아 과감하게 예약.

하지만 휴가 날이 다가오면 다가올수록 비는 주구장창 내리고 서울은 잠기고 도대체 이게 한국인지 어디 동남아시아인지 구분이 안될 정도였지만 예약한거 안가면 그것도 나름대로 손해이기 때문에 가보자라는 생각으로 출발~ 솔직히 돈이 문제가 아니라 같이 보내려고하는데 다시 스캐줄 잡는 시간이 아까워서였다. 가족은 가족과 함께 오붓하게 지내야 좋지 않겠어? ㅎㅎ

휴가 시즌이라서 차가 막힐 것을 고려해 새벽 5시가 넘어 출발. 뭐 워낙 일찍 출발해서인지 그다지 막히지 않고 강원도 홍천에 무사 도착. 집에서 2시간 밖에 걸리지 않았다. 밟고 간것도 아닌데 말이다. ㅎㅎ.. 외각고속도로 타고 춘천간 고속도로로 홍천으로 이동했는데 톨게이트 비용이 정말 후덜덜.. 뭐 그냥 하이패스 카드로 낼롬낼롬 통과.. ㅎㅎ

아이들을 위해 그네가 있다는 팜파스 휴게소에서 짜장면 섭취~. 하지만 비는 내리고 그네는 물 건너가나 했더니 또 그친다. 서아와 서은이가 그네 타겠다고 출발하려던차에 내리더니 서아가 그네쪽으로 뛰어가다 넘어져서 상처투성.. -0-a 결국 홍천 시내로 가서 약국 찾아 삼만리~ 생각보다 쉽게 찾았는데 벌써 10시가 넘었다.

축협 찾아 소고기 사고 장도 보고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 마눌님이 괜찮다고 알아온 양지말 화로구이로 고고싱. 맛은 괜찮다. 맛집이라서 역시나 상당히 괜찮았다. 하지만 서비스는 뭐 크게 기대안하는 편이 좋을 것 같다. 뭐 서비스가 아주 안좋다는 것은 아니지만 그다지 좋다라는 느낌은 없었다. 난 상추를 안 먹어서 모르겠는데 마눌님 말로는 상추 추가는 별도 비용 내야한다고 하는데 추가로 인시켜서 잘 모르겠다. ㅡ.ㅡ;;

또 비는 주적주적 내리고 서둘러 펜션으로 이동... 잼펜션 생각보다 멀지 않았다. 계곡 중간에 있는데다 다리까지 있어 첫인상은 상당히 운치있었다는... 경찰차가 에스코트(?)까지 해주셨다. ㅎㅎ

2박 3일간 머무를 곳이라서 여장 풀고 보니 펜션 가운데 풀이 있어서 시원한 느낌~

아이들은 벌써부터 들떠서 비가 조금씩 내리는 와중에서도 이미 수영할 분위기다. 하지만 간만에 수영에다가 이런 수영장은 처음인지 좀 무서워하는.. 뭐 처음에는 다 그런거지 뭐... 그래도 잘 적응하며 놀다가 저녁이 되어 바베큐 저녁 식사 준비를...

잼펜션은 별도의 바베큐장을 제공한다. 기본 제공은 아니고 별도의 요금을 내야하지만 분위기가 괜찮아서 기분 좋게 낼 수 있다. 준비해온 소고기와 반찬 꾸려서 바베큐장으로 이동. 비가 와서 걱정했지만 천장과 벽이 유리인데다 작은 집처럼 되어 있어서 제법 운치있었다. 그리고 산이라서 벌레가 많을 줄 알았지만 모기도 없고 벌레도 생각보다 상당히 적었고..

바베큐 먹고 나니 잼펜션의 야간 조명이 이쁘게 눈에 들어와 한 컷~ 이렇게 휴가 첫날은 흘러갔다... 휴.. 생각보다 피곤했다는...

아참 숙소에는 전기밥솥, 전자렌지, 컴퓨터 겸 TV(인터넷 가능), 헤어드라이기, 식기등은 2인 정도 가능하게 제공, 간단하게 음식 준비할 정도의 냄비나 도구등은 준비되어 있다. 스프레이 타입의 홈키파도 제공하고.. 복층 구조로 상당히 깔끔하다.

2층에는 침대가 있고 4인 숙박시에는 두명은 1층에서 자면된다. 취침에 관련된 것은 제공해준다. 그리고 무선 인터넷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