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게임

스마트폰과 패드의 결합, ASUS Padfone

ASUS가 가장 신경써서 발표한 제품이 아닐까 싶다. 한편으로는 이게 과연 성공할까? 싶지만 가능성이라는 부분에서는 충분히 응원하고 싶은 제품이다. 제품명은 Padfone, 패드폰으로 부르면 된다. 이 제품은 특징은 핸드폰과 패드의 결합이다. 그렇다고 갤럭시탭을 상상하면 안된다. 그것과는 완전히 다른 구성이다.

우선 이 제품은 패드와 핸드폰이 셋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나의 유심칩으로 둘 다 사용이 가능하며 핸드폰과 패드는 결합이 가능하다. 즉 넓은 화면이 필요한 동영상이나 인터넷 서핑은 패드로 간단한 이메일 확인이나 통화는 핸드폰으로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결합을 통해 어느 한쪽의 배터리가 부족할 경우 상호보완이 가능하다. 제품의 특성를 봐서는 개인유저가 타겟팅이 아닌 비지니스맨들에게 필요한 하드웨어로 판단된다. 상호간에 매끄러운 어플리케이션 변환이 이루어지고 앞서 설명한 것처럼 하나의 유심으로 두개의 디바이스를 쓰는 효과를 가지니 이래저래 상호 보완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분명 패드는 패드만의 장점이 핸드폰은 핸드폰만의 장점이 있기 때문에 이를 분리하기 보다는 하나의 제품으로 결합하여 각각의 단점을 해결해버리는 것이다. 좀 더 앱쪽에서 개발이 이루어진다면 재미있는 앱들이 나올 듯하다. 여러가지로 활용할 수 있으니 말이다.

다만 첫번째는 문제는 당연히 가격일 것이며 두번째는 비지니스 타겟팅이라서 오피니언들에게 이러한 장점들이 어필이 될 것인가?하는 부분이다. 아직 안드로이드쪽 어플은 다양성에 있어 애플 스토어보다는 떨어지기 때문이다. Padfone에 대한 정확한 스펙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조만간 정식 발표할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