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소고기가 사람 잡는구나..

미국산 소고기 문제로 나라가 난리다...

솔직히 수입을 반대하고 싶은 생각은 없다. 그것이 시류라면 받아드려야하는 것이 올바른 일일 것이다. 하지만 그 수입하는 과정이나 도출해낸 결과가 문제다..

30개월 기준에 대한 멍청한 정부 대응이나 강압을 기반으로 하는 언론 통제는 도대체 지금이 2008년도인지 의심스럽게 만든다.

조중동의 기사는 정말 제대로 작성된 기사다. 정부에서 압박을 주는건지 아니면 자기네들이 스스로 굽힌것인지 모르겠지만 일반 시민을 그냥 한방에 불법집회 주동자로 몰고 있으니 말이다.

어제 촛불시위에서 무리한 강경진압으로 인해 많은 사람이 다쳤건만 기사는 달랑 그냥 강제해산이라는 단어로 마무리지어버렸다.

뭐 경찰도 까라니 까시는거겠지만 나라 돌아가는 꼴이 도대체가...

명박이 아저씨는 이럴려고 대통령되고 싶었나보다.. 다들 자기에게 굽신굽신을 원한듯하다. 나이먹고들 다들 뭐하는 짓인가? 한시적인 시선으로 대응하려는 정치가들이 웃기다. 지네들 일도 제대로 못하면서 온갖 핑계와 서로 못 잡아먹어 안달인..

도대체 국회의원들은 연고대출신들이 즐비하던데 대학 다닐때 뭐 배운건지. 정치판에서 기껏 배운게 이런것인지 궁금하다 못해 하나님에게 물어보고 싶은 심정이다.

하루하루 먹고 살기 힘든 시민들이 학생들이 왜 자기 시간 쪼개가면서 집회에 참가했겠나? 그 의미만으로도 정치가들은 고심해야하는 것이 아닐까? 경찰 방패나 몽둥이로 대처하려고 하지 말고 말이다. 쌍팔년대 망상은 이제 좀 버려줬으면 좋겠다. 정치를 제대로 해야 정치가라고 하는거지.. 나라 말아 먹는 애들을 정치가라고 할 수 있나?

생각같아서는 흰머리 난 정치가들이나 언론관계자들은 다 태평양에 꼽아버리고 싶다. 국회의사당도 한 일년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태평양에 통째로 버려야 좀 나아질 것 같다. 그넘이 그넘일테니 바뀌려면 한 6번 이상은 버려야하지 않을까?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처남 분가하는 날...  (0) 2008.07.30
이미 우린 알고 있을지도 모른다...  (0) 2008.06.04
쉽지 않은 작은 용기...  (0) 2008.05.23
기어코... ㅡ.ㅜ  (0) 2008.05.19
입양한(?) 자전거..  (0) 2008.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