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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카

엔진오일 교체, JK모터스에서

59,000km가 되어가고 있다. 이전에 엔진오일 간것이 46,000km였으니 13,000km만에 엔진오일 교체하는 것이다. 오랫동안 안 갈기도 했다. 물론 엔진오일이 좋은거라서 그렇다고 하더라도 말이다.

이전에 엔진오일 갈았던 JK 모터스에 다시 한번 갔다. 워낙 서비스를 잘해주셔서 말이다. 엔진오일 겸해서 이것저것 손 볼 것이 없는지도 부탁드렸다.

13,000km를 뛰고 갔더니 차량 상태가 장난이 아니다. 엔진룸도 지저분하다. 흐미. 우선 엔진오일은 기본이고 브레이크 오일 교체하고 핸들 오일쪽은 거의 끈적이는데다 세는 곳도 있어 호스 교체까지 했다.

그동안 신경안쓴덕에 이래저래 돈 좀 깨졌지만 워낙 잘 해주셔서 말이다. 엔진오일도 워낙 좋은 것을 넣고 있고해서 쓴 금액은 크다.(엘리사라는 것도 이유라면 이유일 것이다. 다른 차량 정비소도 가면 투스카니 2.7이다보니 다소 높다.) 엔진룸 청소에 이것저것 손도 봐주시고 서비스로 챙겨주신 것도 있고 해서 기분이 좋았다. 차는 고장나고 나서 수리하는 것보다는 미리미리 손봐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20만 km까지 생각하고 있는 나에게는 무척이나 중요한 부분이다.

하체 사진을 봤는데 세월은 못 속인다고 다소 녹슬었다. 그런데 부실한 내 차 하체에 놀라셨는지 하체 청소까지 해주시는 센스까지. 기회되면 하체 코팅을 해야되나라는 고민을...

엔진 오일 교체 작업도 다른 곳처럼 대충 빼고 교체해주시지 않는다. 호스로 일일히 빨아드린다음에 새로운 엔진오일 넣고 다시 공회전 이후에 또 빼고 나서야 새로운 엔진오일을 넣는다. 물론 다른 브레이크 오일이나 핸들 오일도 마찬가지다. 핸들 오일은 문제가 있는 관계로 핸드 오일 통까지 분리해서 일일히 청소해주셨다.

이래저래 신경써주셔서 무척이나 고마웠다는... 그나저나 내가 좀 신경을 써야겠다. 타이어에 뭐도 박혀있질 않나... -0-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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