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게임

IT 유저를 위한 샤오미 휴대용 보조 배터리

국내에 사오미가 이슈가 되기 시작한 것 휴대용 배터리 이후가 아닌가 싶다. 사실 뭐 휴대용 배터리가 크게 필요하지 않았는데 요근래 아이폰 배터리가 오래되어서 소모가 빠르다보니 어떻하지어떻하지 하다가 배터리 교체도 교체지만 버틸때까지 버텨보자라는 생각에 샤오미 배터리를 구매하게되었다.

이미 출시된지 되어서인지 국내에 나름 정식(?)으로 판매하는 회사가 있는지라 구매에 어려움은 없었다. 사이즈는 5000mah(3.7V)라고 되어 있다. 5.1V에서는 3300mah이다.(5.1V가 범용 아닌가?) 암튼 저정도 용량으로 충전이 가능하다는 셈인데 얼추보니 내가 가지고 있는 아이폰5s를 한 2-3번 정도는 충전이 가능했다.

사실 10,000mah 용량의 제품도 있었지만 문제는 무겁고 투박하다는 거였다. 어지간히 무거워야 들고다닐텐데 생각보다 너무 무거워서 휴대용이라고 판단하기에는 어려워 5000mah 제품으로 구매했는데 상당히 만족한다.

디자인은 정말 애플을 보는 듯한 깔끔함이다. 인쇄된 쪽도 그렇게 제품이 주는 느낌은 아주 심플하다. 재질은 알루미늄.. 솔직히 블로그에 워낙 다수가 샤오미 휴대용 보조 배터리에 대해 언급해놔서 나도 할말은 그다지 없다만 제품을 판매할 때 주고 옵션격으로 추가 판매하는게 실리콘 케이스다. 본인은 실리콘 케이스를 구매하지 않았는데...

왜 실리콘 케이스를 판매하는지 뒤늦게 알게되었다. 그렇다고 실리콘 케이스를 살 생각은 없다. 이제는 뭐... 쿨럭~

실리콘 케이스가 필요한 이유가 샤오미 배터리가 알루미늄 재질이라서 같은 공간에 넣어두면 같이 있는 물건들을 죄다 갈아버리기 때문이다. 나의 하드 명함 케이스가 최대 피해자가 되었고 소니 디카도 갈렸다.. T.T 5월에 해외 출장가서 받은 인텔 하드 명함 케이스가 낼롬 갈려서 한 2년 쓴 것마냥 웨더링이 되었다는... 하아...

하지만 샤오미는 꿋꿋하게 아무일 없다는 듯이 멀쩡하기만하다... 이 튼튼한 녀석은 변명도 없고 흔적도 없으며 완전범죄를 꿈꾸고 있었다. 네 이놈~!!! 몇년간 잘 쓰던 아이폰 케이스마져 갈갈이 신공을 펼쳤다. 다만 피해도는 약간 낮은편이라서 지금도 꿋꿋이 잘 사용하고 있다.

해당 사건이후 샤오미 배터리를 별도로 주머니에 휴대하고 있다. 독방 마냥 얘만 넣는 주머니.. 필요는 하니 들고는 다녀야하고 다른 녀석하고 같이 휴대하자니 피해가 만만치 않아서 말이다.

이 부분을 제외하고 활용성은 상당히 높은 편이다. 5000mah라는 용량이 크게 부족하다고 느끼기보다는 크다라는 느낌이 더 와 닿는다. 아이폰도 충전하고 가끔은 넥서스7도 충전하고 다른 사람 휴대폰 배터리 없으면 충전도 해주고.. 그리고 회사에서 충전한다.

제품 구매 후 정품 유무를 따질 수 있도록 되어 있지만 이미 사버린 걸 뭐 짝퉁이냐 진퉁이냐 따지는 것도 웃긴 것 같아..(가격이 저렴해서 그냥 그려러니..) 그냥 사용하고 있다. 박스나 내용물은 구매하자마자 케이블 제외하고 낼롬 휴지통으로 고고싱~!!

다시 배터리 이야기로 돌아와서 충전은 상당히 오래걸린다. Anker 충전기에 연결하면 풀 충전하는데 대략 4시간 정도 걸리는 듯하다. 완충하고 다니다 4-5일 후에는 어느정도 또 다시 충전해줘야한다.(당연?) 깜박깜박하며 충전을 시도 한다. 충전량을 알려주는 LED 좌측의 버튼은 충전량을 알려준다. 누르면 반짝반짝... 충전이 안될 경우 누르면 또 반짝반짝...

만약 그래도 충전이 안되면 케이블을 바꾸어주면 또 반짝반짝한다.(샤오미 배티러의 경우 보호 상태로 빠지면 버튼을 눌러도 LED등에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 이 경우 USB 케이블을 다른 것으로 교체하여 주면 풀린다.)

지금 나의 가방에는 우산, 넥서스7, 아이폰5s, USB 메모리 두개, 샤오미 외장형 배터리... 간간히 소니 RX100를 들고 다닌다. 여행시에는 소니 AS100V와 셀카봉까지.. 옛날과 다르게 핸드폰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고 생소한 곳에 가서 GPS를 자주 사용하면 배터리 소모가 빠른 만큼 휴대용 배터리는 필수이지 않나 싶다. 샤오미의 경우 튼튼하고 디자인도 미려해서 중국의 실수건 뭐건간에 다른 휴대용 배터리보다 차별화되는 것은 사실이다.

다만 같은 공간에 두면 갈갈이.. ㅡ.ㅡ;;;